2023 제네시스 G70 - 슈팅브레이크,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전기차, 가격, 제원, 연비 등 / 모든 정보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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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정보/제네시스

2023 제네시스 G70 - 슈팅브레이크,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전기차, 가격, 제원, 연비 등 / 모든 정보 모음

by 신카 2023. 3. 20.

2023년 제네시스 신형 더 뉴 G70 페이스리프트(Genesis IK PE)의 슈팅브레이크(Shooting Brake), 2차 페이스리프트(F/L), 풀체인지(전기차), 디자인(포토), 내부(실내), 가격표, 제원표, 연비표 같은 모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70은 2017년 9월 15일에 공개된 제네시스의 중형 스포츠 세단으로 2020년 10월 제네시스 G70의 첫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외관적으로는 제네시스의 투-라인 패밀리룩을 따르면서 이제는 완전히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로 편입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70에서 파생된 중형 왜건인 슈팅브레이크는 제네시스 최초의 세단 기반 스테이션 왜건이자 국내에 시판 중인 유일무이한 국산 왜건입니다.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유럽에서 우선 출시했으며, 2022년 7월 7일부로 대한민국에도 정식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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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BMW 3 시리즈 페이스리프트 - 가격, 하이브리드, 연비, 색상, 내부 등 모든 정보 모음

2023년형 BMW 더 뉴 3 시리즈 페이스리프트의 가격표, 하이브리드, 연비, 색상, 내부, 제원과 같은 모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3 시리즈는 2022년 중형 세단 중 약 5,600대로 쏘나타 다음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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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 디자인, 내부
2. 가격표
3. 제원표
4. 연비표
5. 2차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전기차) 정보

 

 

1. 외부, 내부 디자인

 

g70의 전면 디자인입니다.
G70

 

제네시스 G70의 외부 이미지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가장 극적으로 드러냅니다. 제네시스 윙 로고에서 영감을 얻은 두 줄로 디자인된 DRL의 쿼드램프가 당당하고 대범한 캐릭터를 표현합니다. 중앙의 크레스트 그릴의 크기는 더 커졌고, 범퍼 하단부의 대형 공기흡입구를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g70의 후면 디자인입니다.
G70

 

후면부 디자인은 풍부한 볼륨감 위에 과감하게 뻗은 캐릭터 라인, 리어 쿼드램프와 차명을 강조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강렬하게 각인시킵니다. 또한, 범퍼 하단부에 차폭을 강조하는 그릴부와 한 쌍의 배기구(듀얼 머플러) 사이에 위치한 차체 색상의 디퓨저가 스포츠 세단의 뒷모습을 완성했습니다. 

 


슈팅브레이크

슈팅브레이크의 전면 디자인입니다.
슈팅브레이크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자신의 취향을 큐레이션 할 줄 아는 이들을 위한 새로운 모델입니다. 스타일리시한 측면부와 날렵한 후면부 디자인이 만든 고유의 보디 타입은 차별화된 감각을 보여줍니다.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있으며, 그릴 양옆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느끼게 해 줍니다. 측면부는 유니크한 실루엣이 돋보이며, 후면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가 깔끔한 인상을 더합니다.

 

슈팅브레이크의 후면 디자인입니다.
슈팅브레이크

 

공기 역학을 고려한 플로팅 타입 스포일러와 시인성을 향상한 스포일러 타입 보조제동등,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된 후면부 쿼드램프도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만듭니다.

 

 

g70의 내부 인테리어입니다.

 

G70의 실내는 8인치 내비게이션에서 OTA를 지원하는 10.25인치로 화면 크기가 커졌습니다. 또한 디지털 키 지원 등 소소한 디테일이 추가되었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주차 거리 경고, 후진 가이드 램프, 레인 센서 등 기본 적용되었으며, 내부 색상은 본드 실버,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세도나 브라운, 태즈먼 블루 등 총 14가지나 됩니다.
슈팅브레이크의 실내는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더 뉴 G70의 운전자 중심구조를 계승했으며, 넓어진 트렁크 공간과 4:2:4 비율로 접을 수 있는 2열 시트가 특징이며 세단에 비해 40% 커진 기본 트렁크 공간(465ℓ)과 후석 시트 폴딩 시 최대 1,535ℓ의 적재 공간 등을 통해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습니다.

 

 

2. 신차 가격표

※ 개별 소비세 3.5% 적용 기준입니다.

※ 가장 인기 있는 트림은 2022년형 가솔린 터보 2.0(슈팅브레이크) 프리미엄 2WD, 2021년형 가솔린 터보 2.0 2WD, 2021년형 가솔린 터보 3.3 스포츠 패키지 AWD입니다.

모델 트림 판매 가격
2022년형 가솔린 터보 2.0(슈팅브레이크) 프리미엄 2WD 4,310만 원
프리미엄 AWD 4,555만 원
스포츠 패키지 2WD 4,703만 원
스포츠 패키지 AWD 4,928만 원
2021년형 가솔린 터보 2.0 2WD 4,035만 원
AWD 4,280만 원
스포츠 패키지 2WD 4,428만 원
스포츠 패키지 AWD 4,653만 원
2021년형 가솔린 터보 3.3 2WD 4,585만 원
AWD 4,830만 원
스포츠 패키지 2WD 4,860만 원
스포츠 패키지 AWD 5,105만 원

 

 

3. 제원표

 

G70의 제원표입니다.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축간거리), 배기량(cc), 성능 등의 주요 제원표입니다.

 

 

4. 연비표

 

g70의 연비표입니다.

구동 방식, 타이어 크기 별 공차중량, 도심/고속도로/복합 연비입니다.

 

 

5. G70 2차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 정보

업계에서 들려오는 소식에 따르면, 형제차인 스팅어의 경우 2023년 단종이 확정된 반면, G70의 경우 2023년 중 2차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고, 2026년에 완전 풀체인지 모델을 내놓는 것으로 결정된 듯합니다. 2026년 풀체인지 때 제네시스의 전동화 계획대로라면 G70 전기차 모델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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