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신형 M2 풀체인지 - 모든 출시 정보 모음
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정보/BMW

BMW 신형 M2 풀체인지 - 모든 출시 정보 모음

by 신카 2023. 1. 10.

2023년 BMW 2세대 신형 올뉴 M2(All New M2, G87) 풀체인지의 디자인(포토), 내부(실내), 예상 가격, 국내 출시일, 성능, 제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M2 풀체인지의 국내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BMW코리아가 최근 M2 풀체인지에 대한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M2는 2016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2세대 풀체인지로 거듭난 모델로,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소형 쿠페 자동차입니다. 신형 M2는 이미 출시가 확정된 M3 투어링과 XM에 이어 M 라인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차량입니다. 

 

 

■  목차
1. 디자인(포토)
2. 국내 출시일
3. 예상 가격
4. 성능, 제원

 

1. M2 - 외부, 내부 디자인

 

m2의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신형 M2의 M 퍼포먼스 파츠는 성능 업그레이드와 화려한 외관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옵션입니다. 범퍼 스플리터는 측면 펜더까지 확장됐으며, 사각형 모양의 공기흡입구에는 대각선 장식이 삽입됐습니다.

전면부에는 크기를 줄이고 차체 폭이 강조된 와이드 보디킷을 특징으로 독특하게 디자인된 프레임리스 키드니 그릴이 적용됐습니다.

 

 

m2의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외형은 기존 2시리즈를 기반으로 한층 강인한 인상을 더했습니다. 과장된 느낌의 사이드 스커트와 휠 아치에는 독특한 가니쉬가 적용됐습니다. 립 스포일러를 추가하고 트윈 파이프 타입의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고성능 특유의 감각을 강조했습니다. 전륜은 19인치 후륜은 20인치 휠이 장착됐고, 트랙용 타이어 장착을 위한 별도의 휠 옵션도 제공됩니다. 파츠 디자인을 바꾸고 더 큰 휠을 넣다 보니 차체도 2시리즈 쿠페보다 더 커졌습니다.

 

m2의 내부 인테리어입니다.

 

실내는 라이브 콕핏 플러스로 불리는 BMW 최신 구성을 가집니다. 12.3인치 계기판과 14.9인치 센터패시아 모니터는 새로운 M 전용 그래픽이 적용됐습니다. 시트는 카본 버킷시트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데, 이는 G80/81 M3, G82 M4로 검증된 시트를 그대로 가져온 것입니다. 그리고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된 스포츠 시트가 기본 사양입니다.

 

 

2. M2 - 국내 출시일

BMW는 2023년 4월 글로벌 사전예약 판매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인증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국내 출시 시점도 이와 비슷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3. M2 - 예상 가격

신형 M2의 시작 가격은 미국 기준 6만 2200달러(약 8000만 원)입니다. 기존 1세대 M2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7870~1억 1550만 원으로 판매됐었습니다. 환율의 변동에 따라 한화 가격은 바뀔 수 있습니다.

 

 

4. M2 - 성능, 제원

1) 크기 제원

신형 M2는 1세대에 비해 덩치가 상당히 커졌습니다. 실제 길이 4,580㎜, 너비와 높이는 각각 1,887㎜, 1,403㎜로 119㎜ 늘어났고 16㎜ 넓어졌으며 11㎜ 낮아졌습니다. 또 앞바퀴가 엔진과 일직선 상에 놓이고 뒷바퀴는 운전석 시트 뒤쪽에 바짝 붙여 무게배분을 50:50으로 맞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공차중량은 1754kg으로 기존 M2 컴페티션보다 150kg 이상 무겁습니다

 

2) 성능 제원.
신형 M2 엔진의 경우 코드네임 S58로 불리며 신형 M3, M4에 장착 중인 직렬 6 기통 3.0ℓ 트윈터보 엔진을 디튠 해서 가져왔습니다.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 ㎏∙m, 제로백은 4.1초이며 0-200㎞/h는 13.5초가 소요됩니다. 이와 함께 토크 범위를 2,650~5,870 rpm 사이로 넓게 설정해 6,250 rpm에서 터져 나오는 출력과 최대 회전수를 7,200 rpm까지 향상하는 등 재조정을 거쳤습니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되지만 M 드라이버 패키지 옵션을 넣으면 285km/h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3.0리터 직렬 6 기통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으로 M3 및 M4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사양입니다. 터보 엔진이지만 최대 7200 rpm까지 쓸 수 있고, 전자식 M 가변배기 시스템을 지원해 주행 모드에 따라 다양한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오일 공급 및 냉각 시스템은 극한의 트랙 주행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여타 G바디 차량이 그렇듯 M-DCT를 포기하는 대신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습니다. 8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변속 모드를 지원합니다. 이 외에 6단 수동변속기도 선택 가능합니다. 사륜구동 방식을 제공하고 있는 최근의 M 모델들과 달리 M2는 오직 후륜구동으로만 판매됩니다.

 

 
반응형

댓글